본문 바로가기

끌림/2012 몽골(지구별 여행자)

타미르 신성한 바위와 테르힌 차간 호수 가는 길

타미르 게르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보이는 큰 바위. 게르 주인이 가보라고 해서 해질 무렵 갔다. 

앞서 걸어가는 지구별 여행자 2기 아이들. 





몽골은 신성함을 뜻하는 게 파란색이라고. 그런 곳마다 저렇게 파란색 천이 달려 있다. 곳곳에 러시아어로 쓰인 무언가 낙서들. 주변에 소똥 말똥 온갖 똥들이 있었다..후후후..


이 바위는 몽골의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 살던 장군이 돌을 옮겨서 나쁜 것들을 죽이려고 했다던가? 몇 달 지났더니 잊었다. ㅡ.ㅜ 하여간 그래서 이 바위에서 소원을 빈다고. 그 장군이 옮긴 또 다른 바위가 테르힌 차간 호수에 있다. 




노을이 아름다웠던 날. 


저 멀리 우리가 타고 다니던 버스. 정면에 보이는 게 식당. 그 멀리 있는게 화장실+샤워실. 



게르 입구에 걸어놓은 물 담은 비닐. 파리를 쫓으려고 게르마다 늘 달아두었다. 


우리는 몽골 현지 네트워크 담당+일정 조정이 이안재였는데 꼼꼼하게 준비를 잘 하셔서 파리 쫓는데 유용한 물 담을 비닐 봉지랑 끈도 꼭 챙겨오라고 하셔서 챙겨갔더랬다. 이안재 측에서 통역이었던 마를라도 학구열이 높아서 엄청나게 자세한 설명들도 해줬고. 참 좋았던 기억이다. 



가는 길에 중간에 멈췄던 계곡. 너무 예뻐서..가 아니라 화장실 가라고 세워줬던 거 같다; ㅎㅎ 이 사진에 나오지 않는 쪽에 가서 나무 뒤에 숨어서 보고..풍광이 너무 멋있어서 사진들을 찍었다. 



아슬아슬한 풍경. 



정말 아름다웠다. 점점 북쪽으로 향해가면서 나무들이 침엽수로 바뀌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