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끌림/2012 몽골(지구별 여행자)

[몽골] 몽골 최고의 아침식사를 준 이크타미르의 게르

흡수굴을 향해 가는 길, 바양고비에서 출발해 하라호름 거쳐 도착한 이크 타미르의 게르. 


정말 정말 정말 좋았던 곳이다! 


아침 식사에서 감동.. 이렇게 푸짐할 수가 없다. 

따뜻한 우유, 차, 삥(양파가 들어가서 진짜 맛나다),식빵, 잼, 누뗄라,우름(우유를 치즈 만들다 굳힌 것 계란 부침처럼 생겼다),아롤,치즈,수테차 등등. 


직접 만든 것인데 이 집 것이 맛났다. 신선한 맛. 게르마다 모두 자기네가 직접 만들어서 제공하는데 이 곳이 솜씨가 좋은 곳이었다. 나만의 미슐랭 가이드 몽골 게르편에서 아침식사 1위한 곳~ㅋㅋ




다들 나보고 몽골 음식이 맞는 것 같다고 했는데 그랬다. 따뜻한 우유 받아와서 내가 수테차 만들어 먹기도 하고. 삥은 한국 사람들은 다 좋아하고 잘 먹었다. 우름은 나와 몽골 사람 마를라만 찹찹. 빵 위에 버터처럼 올려 먹는 건데 진짜 맛나다. 


이것이 인기 있었던 삥. 그리고 요거트까지. 

이 게르는 이름이 Tungalag 9902-9858이다. 진짜 강추하는 곳! 


이 게르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블랙 야크 타기, 소 젖 말 젖 짜기 치즈 만들기 수레 타보기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었다. 이 곳에서 만났던 15살 비암시크는 지구별 여행자 청소년 중 한 명의 여자아이에게 귀엽다고. ㅎㅎㅎ